본문 바로가기

패션을 위한 리뷰

브리티시한 느낌의 시계, 폴스미스 시계 추천



브리티시한 느낌의 시계, 폴스미스 시계 추천

폴스미스(Paul Smith) 시계 좋아하시나요? 폴 스미스에서 시계까지 발매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 폴 스미스에서는 다양한 컬렉션으로 세련되고 브리티시한 느낌의 시계를 많이 발매하고 있답니다. 폴 스미스 워치의 역사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1946년 디자이너 폴 스미스 탄생
1970년 영국 노팅엄에 첫 번째 샵 오픈
1976년 파리 컬렉션에 첫번째 폴 스미스 컬렉션 등장
1993년 악게사리 컬렉션 런칭, 여성 컬렉션 런칭
1994년 워치 컬렉션 런칭
2003년 스위스 메이드 워치 컬렉션 런칭, PS 30 워치 런칭
2004년 스위스 메이드 워치 여성 컬렉션 런칭
2008년 우림 FMG, Gallery O'clock을 통해 국내 전개중

폴 스미스는 영국에서 가장 성공한 디자이너로 시계를 디자인하고 수집하기를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시계를 통해서 그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으며, 시계 디자인에도 진중하고 폴 스미스 자신의 개성을 살리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답니다.

폴 스미스 시계는 최근 남자시계 추천 상품으로도 손꼽힐 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컬렉션이 있다면 바로 스위스 컬렉션 - 노팅험입니다.

Swiss Collection - Nottingham


시계 컬렉션 중에서도 폴 스미스가 유난히 특별히 여기는 컬렉션이라고 합니다. 폴 스미스의 고향이며 최초의 샵을 열었던 노팅험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시계로 그의 아내가 수석 디자이너로서 디자인한 시계이기도 합니다. 영국의 전통적인 속도계와 낡은 차에서부터 영감을 얻어 색상 또한 영국 전통적인 로얄 블루와 자극적인 초록 그리고 선명한 빨간생긍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계 뒷면에는 미니 자동차의 모양도 각인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의 미니는 1998년 그의 손꼽히는 디자인 중의 하나로 멀티 색상의 줄무늬 디자인으로 폴 스미스가 최초로 구입한 차이가도 합니다.

출처 KBS 오작교 형제들 화면캡쳐

노팅험 시계는 연예인 시계로도 유명한데, 요즘 진짜 사나이를 통해서 인기를 얻고 있는 류수영이 착용한 시계이기도 합니다. 류수영이 예전에 출연한 오작교 형제에서 준수한 외모로 잘 나가는 방송국 기자 역할을 했었는데요. 그는 이런 이미지에 맞게 고급스럽고 단정한 이미지의 노팅험 컬렉션 시계를 주로 착용했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류수영의 이미지와 무척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평범한 샐러리맨에게 잘 어울리는 시계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출처 MBC 진짜사나이

요즘 류수영이 진짜 사나이를 통해서 보여준 이미지가 긍정남의 이미지이고, 어떤 일을 할 때에도 긍정적이고, 열심히 하며, 진지하고 잘하는 모습에서 The City Two Counter Chronograph라는 컬렉션 시계도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컬렉션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The City Two Counter Chronograph


이 컬렉션은 폴 스미스가 가장 아끼고 좋아하는 시계로 그의 할아버지께서 착용하고 있던 시계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서 탄생된 시계라고 합니다. 영국 패션의 많은 발전을 도모하였따는 공을 인정 받아서 2000년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기사신분을 받은 폴 스미스는 이 시계를 영국적인 면을 더하기 위해서 시계 뒷면에 아이코닉한 런던 풍경을 각인하여 새겨 넣었다고 하는데요. 영국 런던을 사랑하는 그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영국의 브리티시한 느낌과 류수영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의외로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요. 그동안 진중하면서 모범적인 역할을 많이 보여줘서 그런지 이런 스타일의 시계도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출처 MBC 진짜사나이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 컬렉션은 진짜 사나이에 함께 출연 중인 유격왕 장혁에게도 무척 잘 어울릴 것 같은데요. 장혁의 외모가 핸섬하고 이미지 자체가 고급스럽고 진중한 이미지라서 그런지 이런 시계가 무척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장혁과 고급스러운 영국의 브리티시한 스타일!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컬렉션이 있는데요. 바로 폴 스미스의 No.7 Chronograph & Oval Mini 컬렉션입니다. 이 컬렉션은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세녀 미쓰에이의 수지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컬렉션의 No.7 Chronograph은 매달 7일 날짜창에 핑크색의 작은 토끼가 나타나는 독특한 시계입니다. 그리고 Oval mini는 멀티 스트라이프 칼라 밴드와 아몬드형의 케이스가 특징이며 밴드에는 참스타일로 작은 토끼가 달려있는데요.

출처 JYP 엔터테인먼트 수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지의 얼굴이 토끼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토끼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이 시계가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데요.


폴 스미스는 이 시계로 여성들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잇는 여성스러운 시계를 만들어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Oval Mini의 섬세한 타원형과 다이얼과 멀티 색상 스트랩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시계이면서 동시에 주얼리 역할도 하는 것 같네요. 토끼는 폴 스미스의 행운의 상징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토끼 얼굴을 하고 있는 수지와 이 시계는 정말 잘 어울릴 것 같네요.


폴 스미스 시계는 위에서 소개해드린 컬렉션을 포함 12가지의 다양한 컬렉션을 전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폴 스미스의 시계는 고급스러우면서 개성을 뚜렷하게 표현하고 있는 시계로 생각되는데요. 폴 스미스의 철학과 유머가 자유롭게 표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개성을 살리고 싶은 분들이나, 폴 스미스의 디자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폴스미스 워치 컬렉션 http://www.galleryoclock.co.kr/brand/timeList.asp?brandno=177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oc.kr?fre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