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을 위한 리뷰

패션의 완성 시계, 스위스 140년 정통시계 부로바 아큐트론!


패션의 완성 시계, 스위스 140년 정통시계 부로바 아큐트론!

패션의 완성은 시계라고 말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140년 스위스 정통 장인 정신과 혁신의 만남 부로바 아큐트론(BULOVA ACCUTRON)시계를 소개할까합니다.

부로바 아큐트론 부로바 아큐트론은 부로바의 140여년 전통과 정확성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디자인은 유럽에서 제작은 스위스 메이드의 퀄리티를 유지하지요. 미국 고유의 혁신적인 감성을 담아내고 있으며, 스위스 정통 장인 정신과 완벽함을 추구하는 시계입니다.


전 세계 오직 198개의 브랜드만이 등록되어 있는 스위스 시계 협회의 일원으로써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정통 장인 정신의 워치 메이커로서 초정밀 가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스러움과 정밀함이 돋보이는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부로바 아큐트론의 다양한 컬렉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EMINI Collection(제미니 컬렉션)
제미니컬렉션은 인간의 우주 비행 실현을 위한 나사의 두번째 프로그램인 제미니 프로그램에 기술력을 제공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름 지어진 컬렉션입니다. 부로바 아큐트론과 우주항공 기술의 관계를 상징하는 시계이지요. 우주 비행의 장비로 제공될 만큼 뛰어난 기술력을 지닌 제미니 발쥬(Gemini Valjoux)모델은 ETA 7750 오토메틱 무브먼트가 장착되어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지원하며 3시 방향에 위치한 요일 창과 날짜 창으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사용해서 스크래치와 외부 충격에 강한 것이 특징이며, 엣지 있는 인덱스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그리고 날렵한 핸즈와 섬세하게 제공된 크라운으로 심미성을 강조했제요. 제미니 발쥬는 가죽 스트랩과 메탈 브레이슬릿으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즈골드 컬러의 케이스와 딥브라운 컬러의 레더 스트랩은 고급스러운 컬러 조화로 클래식한 멋을 살리기에 충부하며, 실버 브레이슬릿은 시크한 도시 남성의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적합합니다. 한 눈에 딱 봐도 시계가 상당히 고급스럽게 느껴지는데요. 그 어떤 명품 시계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모델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무척 깔끔하게 보이면서 시계줄로 보이는 가죽 끈이 너무나 멋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전체 패션이 완전히 살아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AMERIGO Collection(아메리고 컬렉션)
아메리고 컬렉션은 미국 신대륙을 발견한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을 따 지어진 컬렉션입니다. 클래식 시계에 적용된 과감한 디자인이 특징이지요. 퀄리티가 보장되는 스위스 론다(RONDA)의 최상위 쿼츠 무브먼트 RONDA 8040.N 에 크로노그래프, 12시 방향의 요일 창과, 6시 방향의 날짜 창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습니다.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를 사용하여 스크래치와 외부 충격에도 강한 것이 장점이지요. 아메리고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레더 스크랩과 도시적인 메탈 브레이슬릿 두 가지로 출시되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메리고 컬렉션 중에서는 위 사진 가운데 모델이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일단 스타일리쉬하면서 실버와 골드의 컬러가 고급스러움을 연출해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너무 고급스럽고 멋져보이지 않나요?

Stratford Collection(스트랫포드 컬렉션)
스트랫포드 컬렉션은 스타일과 기능을 완벽히 결합한 컬렉션으로 곡선을 타고 흐르는 듯 유연하면서도 과감한 디자인의 케이스와 섬세한 다이얼의 조화가 특징입니다. 퀄리티가 보장이 되는 스위스 론다의 RONDA 5040.D 오토매틱 무브먼트에 크로노그래프와 날짜창을 갖추었으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타키미터(tachymetre 속도측정 눈금)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불륨감이 느껴지는 다이얼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트랫포드 라운드는 레더 스트랩과 메탈 브레이슬릿 두 가지로 선보였습니다. 각각 블랙과 실버 컬러의 시크한 조화로 남성적인 매력을 느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스트랫포드 컬렉션 중에서는 가장 왼쪽의 모델이 마음에 듭니다. 블랙과 골드의 절묘한 조화와 남성스러운 매력을 풍기면서 고급스럽기까지 하니까 말이죠. 너무 멋지지 않으신가요?

Calibrator Collection(캘리브레이터 컬렉션)
캘리브레이터 컬렉션은 세계 최초로 외부 미세 조절 장치 시스템(EFAS)를 장착한 모델로 지난 2012년 바젤에서 발표한 신작입니다. 외부 미세 조절 시스템 즉 EFAS는 사용자가 기술자 없이 간단하게 매커니컬 시계의 99.9% 시간 정확성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통 시계의 성능을 유지하려면 주기적으로 전문가의 튜닝을 받아야 하지만, 캘리브레이터는 독점적인 외부 미세 조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사용자가 직접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개별 상황에 맞게 시간의 정확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집중적인 테스트 및 검증 기간을 통해서 99.99%의 정확도를 자랑하며 부로바 아큐트론의 뛰어난 기술과 정밀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말 너무나 멋진 시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통을 살리면서 심플하고, 미래지형적인 느낌이 부로바 아큐트론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그 어떤 시계와 비교해도 멋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부로바 아큐트론의 다양한 컬렉션 어떻게 보셨나요? 상당히 뛰어난 명품 시계라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부로바 아큐트론의 기술력은 나사(NASA)에 제공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1969년 당시 초정밀 기술을 구가했던 부로바 아큐트론의 기술력은 아폴로 11호 작전을 포함해서 미 항공우주국의 우주 작전에 제공되어 총 46회에 걸친 우주 작전을 함께했습니다.

닐 암스트롱 사진. 세계 우주항공 기술과 함께한 부로바 아큐트론

'부로바 타이머'는 닐 암스트롱과 함께 달에 착률한 버즈 알드린에 의해 달의 '고요한 바다'에 설치되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지요. 부로바 아큐트론의 한치의 오차도 용납이 되지 않는 항공기술에도 기여한다고 하니 얼마나 뛰어나고 정확한 시계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로바 아큐트론의 홍보대사 리차드 브랜슨 경입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천재 사업가라고 불리는 버진 그룹 회장 리차드 브랜슨입니다. 그는 1984년에 버진 애틀랜틱 항공을 설립해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취항하는 항공사로 성장시킨데 이어, 버진 콜라의 식수 사업, 영화관 버진 트레인, 금융사업에 진출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리차드 브랜슨 경을 모델로한 부로바 아큐트론 광고를 보신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



동영상을 통해서 본 부로바 아큐트론 시계의 느낌은 어떠신가요? 너무 멋지게 느껴지시죠? 시계를 보면서 아름답다고 느껴지기는 처음이네요. 여기에 그 어떤 시계보다 정확한 시간. 정말 멋지네요.

부로바 아큐트론 워치의 뛰어난 기술력을 꼭 기억하세요. 부로바 아큐트론과 같은 남자시계를 착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시계를 단순히 패션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한치의 오차도 없는 정확성을 가진 시계이기 때문에 시간의 소중함과 약속의 소중함도 알게 될 것 같습니다.


갤러리어클락 홈페이지 http://www.galleryoclock.co.kr
부로바 아큐트론 컬렉션 http://www.galleryoclock.co.kr/brand/timeList.asp?brandno=846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oc.kr?fref=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