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리뷰
탄 피부 돌아오는법 탄 피부 진정 시키기!
카르페디엠^^*
2013. 8. 6. 10:04
탄 피부 돌아오는법 탄 피부 진정 시키기!
여름에는 햇볓에 노출 되는 시간이 많이 있으며, 햇볓이 뜨겁기 때문에 피부가 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되면 피부가 검게 타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피부를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이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타지 않도록 햇볓의 노출을 최대한 줄이고,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고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피부가 타게 되면 가장 흔한 증상이 껍질이 벗겨지고, 벌겋게 달아오르는 것입니다. 원래 피부가 검은 경우가 있지만, 햇볓에 반복적으로 노출이 될 경우 하얀 피부가 검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검게 그을렸을 경우에는 반드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하얀 피부로 돌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탄 피부 돌아오는 방법과 탄 피부 진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선크림은 반드시 바르세요.
피부가 검게 그을렸다고 선크림 바르는 것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피부가 더 검게 변하지 않도록 선크림을 꼼꼼히 발라서 피부가 더 이상 그을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날씨가 흐릴 때에 피부가 더 잘 탄다고 하니, 흐린 날씨와 상관없이 외출 시에는 반드시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모자와 그늘을 찾아가세요.
선크림을 바르는 것도 어느 정도 한계가 있습니다. 선크림을 수시로 발라줘도 햇볕에 계속 노출이 되면 피부가 검게 그을릴 수 있는데요. 모자로 얼굴에 그늘을 만들어 피부가 노출이 되지 않도록 하고, 햇볕 아래보다는 그늘 아래에 있도록 하여 피부가 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피부가 그을렸을 경우에는 피부를 진정시키세요.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은 팩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오이팩, 감자팩이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수분을 보충해줄뿐만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검게 그을렸을 경우에는 이런 팩을 이용하여 피부를 진정시켜주세요.
4. 얼음팩
차가운 얼음팩도 피부를 진정시키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단, 햇볓 아래에서의 얼음팩은 오히려 피부를 더 타게 만들 수 있는데요. 장시간 햇볕에 노출이 되었을 경우에 집에 돌아와서 씻고 난 다음에 얼음팩으로 얼굴 곳곳을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세수는 하지 마세요.
얼굴이 뜨겁다고, 햇볕에 많은 시간이 노출이 되었다고 일부러 자주자주 세안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피부에 물끼가 있으면 얼굴에 더 쉽게 탈 수 있습니다. 그러니 햇볕에 노출이 되는 동안 만큼은 세안을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6. 세안도 꼼꼼히
피부가 검게 그을렸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비누 세안보다는 쌀뜨물이나 녹차, 우유 세안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부가 검게 타버렸다면 다시 돌아오는데,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보습을 충분히 해주고, 선크림을 통하여 더 이상 자외선으로 피부를 상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빨리 탄 피부를 돌아오게 하는 것입니다. 여름철 캠핑이나 운동 등의 야외 활동을 통해서 피부가 검게 그을렸다면 위 방법으로 피부를 진정시킨다면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예방보다 더 좋은 것은 없는 만큼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