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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것을 위한 리뷰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 페이스북 이벤트!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 페이스북 이벤트!


이탈리아 브랜드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패션 의류 브랜드를 떠올릴텐데요. 이탈리아는 패션 의류 브랜드가 세계적으로도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탈리아에는 패션 의류뿐만 아니라 커피도 상당히 유명한데요. 바로 라바짜(LAVAZZA)라는 커피 브랜드 때문입니다. 라바짜는 120년 전통의 리얼 이탈리안 커피로 에스프레소의 본고장인 이탈리아에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라고 하지요. 이탈리아 커피시장의 50%를 육박하는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에스프레소 시장 전 세계 1위 이태리 명품 브랜드로 연간 170억 잔의 라바짜 커피를 전 세계인들이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무려 170억잔입니다!!^^



우선 라바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현재 진행하고 있는 라바짜 페이스북 이벤트를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라바짜 '블루를 찾아라'이벤트입니다. 블루를 찾아라 이벤트는 블루를 담고있는 풍경이나 사물을 찍고 #LAVAZZA #BLUE #라바짜 #블루를 포함하여 라바짜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공유를 하면 됩니니다. 추첨을 통하여,



1명 JW메리어트 서울 1일 숙박권(이탈리안 레스토랑 식사 + 라바짜 커피)
3명 라바짜 캘린더 20주년 기념 한정판 아트북
30명 환경을 생각하여 재사용이 가능한 라바짜 리유저블 컵

이벤트 기간은 7월 31일 ~ 8월 30일까지입니다.

라바짜 커피의 브랜드 컬러는 블루(파랑색)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라바짜 커피를 알리기 위한 페이스북 이벤트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를 담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나 사물을 간단하게 찍고 이벤트에 참여를 하면 될 것 같네요^^ 그럼 라바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리얼 이탈리안 커피 라바짜의 역사
작은 식료품 사업부터 시작한 루이지 라바짜에 의해서 1895년 공식적으로 설립이 되었습니다. 루이지 라바짜는 서로 다른 품종을 섞어 커피 맛을 더 좋게 만드는 '블렌드'를 1910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고, 성공을 거두었다고 하지요. 그리고 라바짜는 1947년 최초의 현대적인 마케팅의 예시 중 하나로 소개되는 고유의 브랜드 네임이 새겨진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1995년에는 라바짜 사업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이탈리아 토리노의 산 토마소 10번지에 오픈한 첫 번째 라바짜 식료품점이 최고의 커피와 요리를 제공하는 '산 토마소 10'카페로 재탄생을 했지요. 라바짜는 현재까지도 전통과 혁신을 담아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선사하고 있는데요. 2011년에는 연 매출액 12억 유로 이상을 달성하며 세계의 가정용 업소용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지요. 1세기가 넘도록 오로지 커피에 헌신해 온 라바짜는 오늘날 오리지널 이탈리안 커피의 대명사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커피 로스터 중의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120년이나 넘게 이어온 라바짜 커피의 역사가 그저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라바짜 캘린더 빼놓을 수 없는 것
라바짜 캘린더는 라바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993년부터 20년이 넘도록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 및 포토그래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서 매년 라바짜 캘린더를 제작한다고 하는데요. 커피 브랜드에서는 상당히 독특한 이벤트라고 할 수 있지요. 라바짜 캘린더는 다수의 최고 포토그래퍼들에 의해서 라바짜의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끄는 요소가 되었으며, 급격히 수요가 많아지고 수집하기 위한 소중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2012 LAVAZZA CALENDAR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그간 작업한 캘린더와 에피소드를 함께 묶어 책으로 출간을 하기도 했는데요. 초대 포토그래퍼들과 그들과 함께한 모델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혁신적인 라바짜의 커피 디자인, 라바짜 쿠키컵
개인적으로 라바짜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라바짜 쿠키컵인데요. 디자이너 ENQIQUE SARDI와 쿠키제조자 LELLO PARISI 그리고 라바짜팀이 협력하여 탄생한 라바짜 쿠키컵! 일반적인 쿠키컵은 뜨거운 온도의 액체를 견딜 수는 없지만, 라바짜 쿠키컵은 아이싱 슈가를 통해서 그 문제점을 해결했습니다. 맛있는 커피와 함께 달달한 쿠키컵을 먹어보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요. 아쉽게도 판매용은 아니라고 하네요.



우주에서 커피를 마신다? ISS프레소
라바짜와 기술 개발 기업인 아르고텍(ARGOTEC)이 이탈리아우주국 ISA와 제휴해서 무중력 공간에서 에스프레소를 만들 수 있는 캡슐추출식 에스프레소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계획대로라고 한다면 유럽우주기구 ESA소속 여성 우주비행사인 사만다 크리스토포레티(Samantha Cristoforetti)가 처음으로 우주에서 에스프레소를 체험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우주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것을 개발하다니 정말 독특한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라바짜의 사회공헌 - 티에라(Tierra) 프로젝트
라바짜에서는 티에라 프로젝트를 통하여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커피재배 국가의 인간과 환경, 문화적 지원에 대해 책임을 지며 사회적 책임(CSR)의 일환으로 삶의 환경을 개선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는데요. 2002년 지속 가능한 개발 프로젝트인 티에라를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커피 재배자들이 환경친화적으로 커피를 재배하고 커피 생산수익을 높일 뿐 아니라 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생활 조건 개선을 지향합니다. 티에라는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생산품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전문 지식과 기술적인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소규모 생산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실질적인 가치에 맞게 커피를 판매할 수 있도록 하지요. 라바짜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런 사회공헌 활동을 보면서 정말로 괜찮은 커피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익만 쫓을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다양한 좋은 활동을 하고 있으니 말이지요.



그동안 라바짜 커피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 왜 라바짜 커피가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커피 브랜드인지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기를 바라며, 라바짜 커피를 응원하고 싶습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Lavazz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