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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모든리뷰

[스페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 탄생!

이현세라는 만화가 잘아시죠? 이현세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가 입니다. 혹시 이현세씨가 디자인한 위스키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이현세씨는 임페리얼의 15주년 기념하여 특별하게 제조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의 가운데 용문양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저는 이현세씨가 디자인 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현세씨의 모습과 이번에 새로 나온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도 있네요. 이현세씨 만화는 제가 정말 좋아했었는데.. 이번 용문양 디자인도 예사롭지 않네요^^ 임페리얼 위스키는 우리 나라사람들이 정말 사랑하는 위스키 중에 하나 입니다. 여러분들도 한번쯤 드셔 보셨죠? 임페리얼은 현재 1분에 23병꼴로 팔릴 정도로 그 판매량과 인기가 엄청납니다.

제품 정보
제품명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
용량 450ml
알코올 도수 40%
판매기간 7월 1일부터 2개월간 한정
특징 ㆍ스코틀랜드의 15년 이상 최고급 원액만을 블렌딩한 수퍼 프리미엄 위스키
ㆍ이현세 교수와 콜레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동서양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용 문양 디자인
출고가 22,990원 (기존 12년산 500ml 가격과 동일)
판매처 유흥용, 가정용(롯데백화점 한정)

임페리얼 제품 정보입니다. 어떤 상품인지 먼저 알아야겠죠?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의 안타까운점은 2개월간 한정 판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정판매라는 점에서 아쉽기는 하지만, 그전에 드셔보면 됩니다.^^ 저도 새로나온 임페리얼의 디자인이 너무 멋져서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사먹어 볼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그 동안 자신의 작품 속에서
역경을 딛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현세 교수가 표현하는 캐릭터만큼이나 본인 자신도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이는 199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개척정신과 매우 닮아 있습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이현세 교수가 맡은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의뢰
받은 이현세 교수는 많은 고민 끝에 '임페리얼' 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실마리를
찾았고, 줄곧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위상처럼 '위스키의 황제'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서양에서 황제를 의미하는 여러가지
상징물 중에 임페리얼
의 도전적이고 개척적인,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와
부합하는 용(龍) 을 모티브로 잡고, 이를 임페리얼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에 선사하게 된 것입니다.
이현세 씨가 임페리얼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용(龍)” 문양은 당장이라도
꿈틀거리며 불을 내뿜을 것 같은 모습이며, 3중 위조방지 기능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장착하여,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출시 이후, 15년 동안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역동성 등의 핵심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의 시작이자, 그 중심에 당당히
서 있는 임페리얼의 현재의 모습이자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임페리얼 핵심가치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발매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은 꼭 사먹어봐야겠네요. 이현세씨가 디자인한 임페리얼 병의 용 문양을 직접 제 눈으로 보고 싶습니다.^^


숫자로 보는 임페리얼의 15년

1. 임페리얼 판매량 환산 <2009년 5월 기준으로 판매 규모>
구분 누적 계
총 판매 량 10,209,638 상자 (9ℓ = 500ml 18병 한 상자 기준)
총 원액 부피 91,886,742 ℓ
총 판매 병 183,773,484병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총 판매 병 길이 125,000 ton (500ml 한 병: 680g 환산 시)
총 판매된 병의 면적 1,190,852 ㎡ (500ml 한 병: 가로 10.8cm, 세로 6cm)

■ 임페리얼은 2009년 5월 현재 1분에 23병 꼴로 판매되고 있음
■ 지금까지의 판매량을 환산하면 우리나라 19세 이상 성인(3750만 명)이 1인당 5병씩 마신
   양이며, 코엑스 아쿠아리움(2,300t)을 40번 채울 수 있음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높이는 에베레스트(8850m)의 4,547배이며, 병을 눕혀 연결
   하면 지구(4만㎞) 1바퀴를 돌 수 있음 현재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일렬로 세웠을 때,
   서울에서 위스키의 탄생지 스코틀랜드 에딘버러(6222km)까지 3번 갈 수 있음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의 총 무게는 세종대왕 이지스함(7,600톤) 16척 무게이며,
   우리나라 최초 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탑승한 소유즈호(304톤) 400대의 무게임
■ 지금까지 판매된 임페리얼 병을 세워 놓을 경우 서울광장(13,207㎡) 90배의 면적


임페리얼의 판매 수는 어느정도 될까요? 위의 표만 보셔도 알것 같죠? 1분에 23병이라니 정말 대단합니다. 그 만큼 임페리얼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는 증거겠죠? 그렇다면 임페리얼로 보는 위스키의 제조방법과 역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유럽대륙과 달리 포도가 나지 않던 스코틀랜드에는
넓은 평야지대에 보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12세기경 십자군전쟁에 참전했던 카톨릭 수사들에 의해
아랍의 증류기술이 유럽에 도입되면서, 스코틀랜드 보리를
증류하여 술을 만드는데 성공하게 되어 성공한 알코올을
" 생명의 물"이라는 "우스케바(usquebaugh)" 라고 부르
면서 마셨는데, 이것이 지금의 위스키가 되었다고 합니다.
위스키는'곡류를 대맥맥아로서 당화하여 발효시켜서
당(糖)을 알코올로 바꾼 다음 증류해서 오크 통에서 숙성시킨 것을 풍미의 기본으로 삼는 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는 보통 옥수수, 대맥, 밀, 밀보리 등 곡류의 전분을
당화시켜 만든 매쉬(Mash: 엿기름)를 발효 양조한 다음,
이것을 단식증류와 연속증류 두 가지 방법으로 증류하여
알코올을 만들어내고 이 알코올을 참나무와 같은 양질의
목재통에 수 년동안 저장하여 숙성시킨 다음 브렌딩
(Blending)하여 만들어지며, 증류기에서 나온 술은
160 ~ 190 Proof의 높은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지만 저장기간이 끝난 후 병입시는 80 ~ 100
Proof(40 ~ 50%)의 알코올 도수로 넣어지게 됩니다. 위스키는 통산 산지에 위스키는 제조법에
따라서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몰트 위스키 (malt whisky) , 그레인위스키 (grain whisky),
블랜디드위스키 (blended whisky) 로 나뉩니다.
몰트위스키(malt whisky)
- 위스키를 숙성하여 보편화되면서 만들어진 위스키로생산량이 적어 비싼 값에 판매됩니다.

그레인위스키(grain whisky)
- 몰트위스키의 수요가 급증하여 새로운 제조기술이 개발되면서 소량의 맥아를 이용하고,
   다른 곡물을 발효시켜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는 연속식 증류기를 개발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를 말한다. 생산량이많아 가격은 저렴해졌지만 몰트위스키 보다 맛이 떨어집니다.

블랜디드위스키(blended whisky)
- 몰트위스키와 그래인위스키를 단점과장점을 보완하기 위해 섞어서 판매하는 위스키를
   말한다. 현재 판매되는 위스키는 대부분이 블랜드 위스키입니다.
위스키가 어떤 것인지 처음 알았네요. 보리를 증류하여 만든 것이군요. 몰트위스키, 그레인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 이렇게 3가지로 분류 된다고 합니다. 위스키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분은 위의 표를 보시면 잘 알 수 있을것 같습니다.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
- 듣고, 느끼고, 보는 3가지 감각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
- 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확인 가능한 템퍼 에비던스(Tamper Evidence) 원리 적용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옛 진로발렌타인스. 대표: Franck LAPEYRE 프랭크
라뻬르, 41)는 3중 위조방지 기능을 캡(병 마개)에 장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한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출시했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란 2001년 임페리얼이 최초로 시작한 위조방지장치 역사(키퍼캡
홀로그램 키퍼마크 OK 마크 모바일 정품인증)를 잇는 보다 혁신된 정품 확인 기능으로,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3중 위조방지 기능을
가진 장치이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가 가진 3중 위조방지 기능이란 3가지 감각
 ▶ 듣고(캡을 개봉하는 순간 ‘드르륵’ 소리가 들린다)
 ▶ 느끼고(소리와 함께 손 끝의 강력한 진동을 느낀다)
 ▶ 보는(개봉 전 IMPERIAL 로고가 개봉 후 正品 마크로
    바뀌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한 혁신적인 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이다.
이런 트리플 키퍼의 상용화 원리는 역회전 방지 기어를 통해 최초 오픈 시 정품임을 확인한
뒤에는 개봉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어서 위조하기 어려운 ‘Tamper evidence(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함)’ 원리를 이용했으며, 이 기술 개발에 투입된
연구 개발비와 새로운 기능 장착으로 인한 원가 상승은 자체 흡수함으로써 이로 인한
가격 인상 및 품질, 서비스의 변화는 없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경기 불황 여파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감각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위조방지장치이다”라고 말하며,
“Pioneering leadership(개척적인 리더십)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주류시장 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임페리얼만이 가지고 있는 트리플 키퍼로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봉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어서 위조하기 어렵습니다. 양주를 개봉할때 소리로도 그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페리얼에 대한 신뢰를 다시한번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만화가 이현세씨와 함께해서 병 디자인도 최고, 15년간 그 전통을 지켜온 임페리얼의 술맛도 최고, 위조방지 시스템도 최고! 임페리얼 정말 칭찬을 계속해도 끝이 없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임페리얼 드시고 싶다는 생각이 드시죠? 가족, 친구와 함께 양주를 드실때 임페리얼로 선택해보는건 어떨까요? 한정판 늦지 않게 구입하셔서 꼭 임페리얼의 매력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imperialfollowme.com/